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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개교육
경영교육
계층별
리더십
영업/마케팅
특별교육
교육대상
교육인사담당자, 사내강사, 영업리더, 변화 및 혁신리더
교육시간
2일, 16Hour
교육내용
※ 전일제 비합숙
1일차
1. 센터링 입문
   전체과정목적을 이해하고, 필요성을 숙지한다
   1) 집중력향상 → 최고의 성과
   2) 비전을 명확히 → 잠재 능력 개발
   3) 중심 잡힌 삶 → 진정한 강자

2. 갈등 이해및 처리
   센터링개념이해 갈등 (스트레스 및 화)에 대한 이해)
   - 센터링과 잠재의식
   - 갈등처리와 3Step
   - 변화의 논리와 메카니즘
2일차
3. 비전 만들기, 성과와 팀웍 향상
  - 비전과 셀프 파워, 비전 센터링
  - 운명을 바꾸는, 마음의 자세
  - 센터링신호와 생활화
  - 팀별 팀웍 향상 및 최고의 성과 실습
교육대상
전사원
교육시간
14 ~21시간
1일차
[제1악장] : 반갑습니다.
- 브레인스토밍
-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Mind-Set
- Open Mind와 일체감 형성

[제2악장] :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
- 사회환경변화에 대한 이해
- 최근에 일어나고 있는 사회변화들
-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이유
2일차
[제3악장] : 우리가 안고 있는 문제점
- 문제점 진단 요인별 분석 및 피드백
- Value Chain / 최적안 탐색 및 도출

[제4악장] : 더불어 사는 삶
- 자기 진단표 작성
- 조직내 성공적인 인간관계
-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Point
- 나를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
3일차
[제5악장]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
- 내일을 위한 Action Plan
- 문제해결을 위한 목표수립
- 행동하는 지성인
교육대상
- 관리자: 자신의 행동특성을 진단하여 역동적 Leadership 을 개발
- 사원: 자신의 행동특성을 진단하여 자기 역할 및 모습 찾기
교육시간
7 ~15시간
교육내용
※ 합숙 또는 비 합숙 /계층별로 구분 운영이 효과적임
1일차
- 내가 본 나의 현재 모습 진단(리더십/인간관계/직무외의 관계)
- 내가 본 나의 희망하는 미래의 바람직한 모습 진단
- 내가 본 남들의 현재 모습 진단
- 남들이 본 나의 현재 모습 진단
- SYMLOG프로그램 도구의 해석 및 운영방법
2일차
- 개인별 SYMLOG 장 Diagram 작성
- 개인별 SYMLOG Type(개인별 행동특성 유형)추출
- 진단 결과에 대한 개별/ 팀 별 Feedback
- 조직활성화의 개념 및 전략
- 조직활성화를 위한 변화와 혁신
- 조직활성화를 위한 역동적 Leadership 발휘(팀장)
- 조직활성화를 위한 Self Leadership(팀원)
교육대상
전 관리자
교육시간
16 ~ 24 시간(사내 대학과정의 경우: 주 1회 16주 코스)
교육내용
※ 1일 2~3시간 주 2회 4주 코스/ 전일제 비 합숙
1부
- Management의 참 의미?
- 기업경영과 인적자원관리의 관계?
- 왜, HRM이 중요한가?
- 21C인적자원관리(HRM)의 특성은?
- 왜, 기업은 역량(Competency)중심의 인사인가?
-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전개는
2부
- 조직의 설계와 운영전략/ 조직개발 및 활성화 전략
- 성과중심의 평가시스템구축 전략
- 우수인재의 확보 및 채용전략
- 인력효율화 전략/ 전환배치의 전략
- 승 · 진급 전략
- 교육 및 육성전략(CDP 및 교육훈련)
- 임금전략/ 복리후생전략
3부
- 효율적인 팀제의 운영방안은?
- 단위조직의 명칭은?
- 인사와 교육의 효율적인 연계방안은?
- 평가결과에 대한 효과적인 Feedback은?
- 효율적인 인재개발위원회의 운영은?
- 효과적인 노사관리
교육대상
전 관리자
교육시간
7시간
교육내용
※ 전일제 비 합숙
1부
- 기업경영과 HRM
- 평가의 의미 와 Trend
- 평가결과의 활용(임금, 전환배치, 승 · 진급, 교육 등)
- 평가의 중요성(성과급의 폭 확대, 고과결과의 활용범위 확대, 우수인재의 유출방지,
   공정한 조직문화 등)
- 고과자의 오류
2부
- 면담시기 및 면담Skill
- 자기고과결과에 대한 평가요소 별 면담 Skill
- 회사 평가시스템의 구조적 이해
- 평가기준(S, A, B, C, D 등급에 대한 척도)해석 법
- False Kindness의 사례
- 피드백 Skill
3부
- 효율적인 면담방안은?
- 상시 면담을 잘 할 수 있는 방안은?
- 면담기록과 평가의 연계방안은?
- 평가자의 잘못된 평가방식의 개선점은?
- 평가결과에 대한 효과적인 피드백 방안은?
교육대상
- 사내: 전 임원 / 사내 면접관 / 핵심관리자 / 인사담당자
- 일반: 면접전문가로 활동을 희망하는 분
교육시간
사내 면접전문가: 7시간 / 일반: 15시간
교육내용
※ 전일제 비 합숙
1부
- 대졸노동시장의 특성이해
- 왜, 기업은 역량(Competency)중심의 채용인가?
-‘허들 식 전형방식’이 필요한 이유는?
- 주요기업들의 채용전략 Benchmarking
- 채용결정요인 별 특성 및 영향분석
2부
- 토론면접의 목적 및 평가 법
- Presentation면접의 목적 및 평가 법
- 인성 및 역량면접의 목적 및 평가 법
- 개인특성영역(4S) 문항 별 활용법
- 필요역량(3Cs) 문항 별 활용법
- 면접의 오류 최소화 방법
3부
- 토론 및 프레젠테이션 면접실습
- 인성 및 역량 면접실습
- 면접자의 자세 및 태도
- 면접자의 유의점
- 우수인재선발을 위한 전략
교육대상
3~4학년
교육시간
2박3일 합숙과정
교육내용
※ 책임 교수 제에 의한 집중 개별지도 / 합숙
1일차
- 메뚜기 식 취업전략-Trend 따라잡기
- 취업성공지수측정과 자기분석
- 취업서류 완전정복- 서류전형기준에 따른 맞춤형 작성
- 자소서 Story & Key Words 발굴
- 문단/문장의 구분 및 Head Line추출
2일차
- 1분 Speech 만들기
- 핵심질문 별 Story발굴하기
- Target기업별 핵심 응답문 만들기
- 토론면접 이슈발굴 및 대처 법
- Presentation면접 고득점 Skill
- 인성 및 역량면접 고득점 Skill
3일차
- 토론 및 프레젠테이션 면접실습
- 인성 및 역량 면접실습
- 면접시의 자세 및 태도
- 면접시의 유의점
- 평생고용시대의 취업전략
교육대상
40대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연령까지
교육시간
3,6,16시간
1일차
- 노인이란 무엇인가
- 노인의 특성
- 노인과 생활
- 가정과 노인
2일차
- 소통
- 인생을 3배로
- 노인 리더쉽
- 노인의 자세
- 노인의 성
3일차
- 노인 사고의 전환
-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노인
- 노인 건강 증진과 예방관리
- 노인 영양
- 노인 취업과 사회복지
- 노인과 레크레이션
- 죽음에 대한 이해
교육대상
모든계층
교육시간
2,3,6,11시간
1일차
1.행동연습
2.스피치의 필요성
3.효율적인 자기소개
4.소통(communication)과 회의
2일차
5.스피치를 잘 하려면 - 1 발성 ,발음, 표현
6.스피치를 잘 하려면 - 2 용기, 태도 그리고 제스츄어
7.화술로 성공을 창조 한다.
8.호감 받는 대화법
3일차
9.실전 연습 나는 방송인
10.설득력
11.표현 연습 , 나의 작은 소망 , 영상촬영/분석 평가행동연습
교육과학기술부 행정안전부 노동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방부
행정연수원 서울시인재개발원 경기도인재개발원 인천시인재개발원 강원도인재개발원 대전광역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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